[마케띵] 2023년 3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3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3/ 09

화이트데이가 다가옵니다! 업계 별 다양한 준비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편의점 업계는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을 이루고 있고, 패션 및 뷰티 브랜드는 특별한 시즌 상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쿠팡에서는 장미, 튤립 등 생화를 로켓프레시로 새벽 배송받을 수 있도록 테마관에 오픈했고요. 관심 분야에서 어떻게 화이트데이를 맞이하고 있는지 한번 구경해 보세요👀



│임직원 선물, 예약해서 자동으로 발송해요

 

이미지 출처: 카카오


지난해 기준, 선물하기 for Biz에서 임직원의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선물을 보낸 기업이 1천 개 이상이었대요! 사내 복지를 위해 임직원의 생일·입사일에 선물을 보내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카카오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for Biz’에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개별 기념일과 연락처를 등록하면 설정일 오전 9시에 맞춰 자동으로 선물이 발송돼요. 개인당 최대 3개까지의 기념일을 설정할 수 있으니 생일, 입사, 창립 등 원하는 기념일을 설정해 보세요!

 

 

│삼각김밥, 100원으로 사이즈업하는 방법

 

이미지 출처: 신세계 뉴스룸


물가인상으로 용량을 늘린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마트24에서 진행한 소용량 컵라면을 큰 컵으로 제공하는 행사의 호응이 좋았는데요. 이어서 삼각김밥 사이즈업 행사가 기획되었습니다. 새 학기를 맞아 이달 31일까지 참치마요삼각김밥과 전주비빔삼각김밥을 빅사이즈로 사이즈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대요. 기존 삼각김밥과 빅사이즈 삼각김밥은 400~500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이벤트 기간 동안 100원만 추가하면 빅사이즈 삼각김밥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CU와 원피스 콜라보, 주먹고기 맛볼까

 

이미지 출처: CU


편의점 CU가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공식 제휴를 맺고 콜라보 상품 18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입니다. 원피스는 주인공과 동료들이 세계 제일의 보물인 원피스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인데요. 각 캐릭터마다 특성이 뚜렷한 만큼 해당 부분을 식재료와 상품명에 잘 녹여냈습니다. 주먹을 잘 활용하는 캐릭터 ‘루피’의 도시락엔 주먹고기를 넣고, 뜨거운 열을 내는 시그니처 기술 ‘디아블잠브’를 사용하는 ‘상디’ 상품엔 매콤한 맛의 칠리소스를 활용했대요. 게다가 요즘 유행인 띠부씰을 콜라보 상품에 랜덤하게 동봉해 루피, 조로, 상디, 나미 등 인기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이니스프리, 어떠세요?

 

이미지 출처: 이니스프리


코스메틱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새로워진 브랜드 로고와 색상을 공개했습니다. 브랜드 로고가 이전보다 간결해졌는데요. 알파벳의 대문자와 소문자를 섞어 사용함으로써 다양성을 존중하는 브랜드 철학을 나타냈습니다. 이니스프리 대표 색상으로 채택된 ‘Active Green’은 생동감, 에너지 그리고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냈고요. 이러한 리뉴얼에 대해 완전히 변화된 모습이 더 자유롭고 역동적으로 느껴진다는 의견과 기존의 정체성과는 너무 변화되어 어색하고 차별화가 없다는 의견이 상반되게 나오고 있습니다. → 새로워진 로고와 슬로건 만나기 / 새로운 브랜드 영상 만나기

 

 

│레전드 총집합! 상반기 기대작 ‘에어’

 

이미지 출처: 유튜브 @Warner Bros. Korea


최근 스킵 할 수 없는 매력적인 광고를 만났어요. 처음에는 브랜드 광고인 줄 알았는데 4월에 실제로 개봉하는 영화 ‘에어’의 메인 예고편이었다는 것이 반전이었습니다. 에어는 1984년 업계 꼴찌였던 나이키와 NBA 신인 선수 마이클 조던이 업계 최고를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맷 데이먼과 벤 에플렉의 조합이라는 점,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나이키라는 브랜드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 마이클 조던이라는 치트키까지. 많은 사람들의 기대감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 메인 예고편 바로보기

 

 

│해리포터 팬이라면 주목! ‘호그와트 레거시’

 

이미지 출처: 유튜브 @Warner Bros Games 한국


공개한지 2주 만에 최고 실적을 달성한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호그와트 레거시’인데요. 호그와트 레거시는 해리포터 IP 기반의 게임으로 오픈월드 싱글 플레이 액션 RPG입니다. 


해리포터가 입학하기 전인 1800년대 마법사 세계가 배경으로 유저가 직접 호그와트의 학생이 되어 피그 교수와 함께 고블린과 관련된 소문을 풀어가며 게임이 진행됩니다. 기숙사를 정하거나 어둠의 마법 방어 등 수업도 들을 수 있고 해리포터 팬이라면 반가울 금지된 숲과 호그스미드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뜨거운 인기를 바탕으로 HBO 맥스에서는 호그와트 레거시를 기반으로 한 TV 드라마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새 출발을 응원하는 요기요의 웰컴 키트

 

이미지 출처: 요기요


배달 플랫폼 요기요가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하여 준비한 2023 요기요 웰컴 키트를 소개했습니다. 요기요에 입사하면 신규 입사자를 위한 요기요 쿠폰과 QR코드로 새겨진 온보딩 가이드를 받게 되는데요. 이외에도 다이어리, 텀블러, 노트북 거치대, 후드, 노트북 파우치, 타포린 백까지 요기요 라이프를 완성해 줄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리는 매일 먹은 음식을 기록할 수 있는 ‘My Food Box’가 포함되어 음식과 관련된 요기요의 비전을 느낄 수 있대요. 웰컴 키트로 준비된 상품들을 살펴보니 전체적으로 브랜드를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아 활용도가 높고 트렌드 한 디자인으로 많은 정성을 들인 것이 느껴집니다. 이런 웰컴 키트를 받으면 첫 출근의 기억이 더욱 특별해지지 않을까요?   



마케팅 인사이트 이어 읽기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